N_FORUM2019

​연사 및 패널

Global Speakers

Asha Curran

​Chief Innovation Officer

92Y (92nd Street and Y)

The New Power

Derrick Feldmann

INFLUENCE|SG

Managing Director

Social Movements for Good

The New Power by Asha Curran

Asha Curran은 비영리 단체 92Y의 CIO이며, 산하 Giving Tuesday 및 Belfer Center for Innovation

& Social Impact 대표로도 활동하고 있는 미국 비영리 분야의 떠오르는 여성 리더입니다.

<New Power> 저서의 제 3저자인 그녀는 이번 포럼에서 뉴파워의 핵심 사례인 'Giving Tuesday'

(기부하는 화요일) 운동을 바탕으로 뉴파워의 가치와 모델, 다양한 사례를 소개합니다.

Social Movements for Good by Derrick Feldmann

Derrick Feldmann<Social Movements for Good>, <Cause For Change>의 저자이며

연구, 파트너십, 전략 수립을 통해 사회운동을 촉진하는 INFLUENCE|SG의 Managing Director입니다.

지난 10년간 Case Foundation과 함께 진행한 The Millennial Impact Project를 수석 연구원으로서 이끌었으며

해당 프로젝트는 Forbes, TIME, Wall Street Journal 등에 인용된 바 있습니다.

​이번 포럼에서는 새로운 세대를 이해하고 그들을 사회적 이슈에 참여시키는 전략을 이야기합니다.

김범휴

​샌드박스네트워크 이사 겸

Chief Partnership Officer

​前 구글코리아 유투브 부장

상상 연결 미래

샌드박스네트워크의 즐거운 비밀

Ignite Speakers

박정훈

라이더유니온 위원장
<이것은 왜 직업이 아니란 말인가> 저자

​플랫폼 노동과 새로운 상생 규칙

이강원

변호사

前 슬로워크 전략컨설팅

사업부 대표

뉴파워 시대의 새로운 리더십

새로운 세대를 움직이는 방법

주제 강연 및 토크 콘서트

- 샌드박스네트워크는 크리에이터의 상상력과 창의력, 소통의 가치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MCN 회사입니다.

저널리즘, 콘텐츠 유통 전문가인 김범휴 CPO/이사를 통해 샌드박스의 감춰진 가치와 전략을 이야기 합니다.

- 최근 다양한 배달대행 플랫폼이 뉴파워로 부상했습니다. 그러나 플랫폼 노동자들의 권익과 안전은 보호되지 못하고 있습니다. 배달기사들로 구성된 비영리단체 라이더유니온의 박정훈 위원장을 통해 플랫폼 노동과 새로운 상생 규칙을 논의합니다.

- 새로운 세대의 작동 방식 중 하나는 밈(meme)을 투척하는 것입니다. 이강원 전 슬로워크 변호사님을 통해

사회 운동을 만드는 새로운 방식에 대해 이야기합니다.

Plenary Speaker

이선미

서울여자대학교 교수

뉴파워, 개인과 시민을 잇다

Opening Speaker

이지영

세종대학교 교수

<BTS 예술혁명> 저자

BTS와 연대를 통한 리좀적 혁명

​오프닝 강연 및 기조 강연

- 방탄소년단(BTS)와 팬클럽 Army는 뉴파워의 '대중'과 가장 잘 어울리는 사례입니다. 이지영 교수는 들뢰즈의 영화 철학을 바탕으로 영화와 영상예술의 변모를 연구하는 철학자이며, 이번 포럼에서는 방탄소년단에서 발견한 새로운 예술형식과 사회적 역할을 규명합니다.

- 이선미 교수는 개인권력과 적극적 시민성에 대해 연구해온 시민사회 전문가입니다. 개인의 가치가 사회적 가치로, 대중에서 시민으로 변화하는 메카니즘을 이야기합니다.